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대폭 확대 지원

  • 기자명 특산품육성과 이현규 (paili27@korea.kr)
  • 조회수 484
글씨크기

도비 매칭 35동에 이어 시 자체사업으로 41동 추가…총 76동 지원
농산물 상품성 향상 및 출하시기 조절로 농가소득 증대 도모

여수시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올해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 물량을 전년(16)보다 대폭 확대해 총 76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과수, 채소 등 원예농산물 재배 2ha미만 농가이다.

보조사업자로 선정된 농가는 9.9규모의 소형저온저장고 설치사업비 630만원 중 50%를 지원받게 된다.

시는 당초 도비 매칭으로 사업비 22천만 원을 확보해 35동을 지원할 계획이었으나, 농업인들의 수요 요구에 맞춰 시비 258백만 원을 추가로 확보해 41동을 더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 2월에는 주소지 읍면동을 통해 사업신청을 받고 현장심사를 완료하였으며, ‘여수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의결을 거쳐 지원 농가를 확정할 예정이다.

또 보조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부실공사 예방을 위해 시공능력, A/S 등이 검증된 시공업체를 공모해 4개소를 선정하고 견실시공과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는 농산물의 신선도 유지와 출하시기 조절 등 활용도가 높아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저장된 농산물이 로컬푸드 직매장과 대도시 직거래로 농가 소득에 많은 보탬이 되는 만큼 지속적으로 물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금년부터는 대지나 잡종지에 시에서 지원하는 33이하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를 설치할 경우 가설건축물 신고가 가능하도록 여수시 건축조례를 개정 중에 있다.

▲ 여수시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올해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 물량을 전년(16동)보다 대폭 확대해 총 76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여수시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올해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 물량을 전년(16동)보다 대폭 확대해 총 76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