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모금액 ‘4억 8,490만 원’ 전달

  • 기자명 사회복지과 신경희 (paili27@korea.kr)
  • 조회수 273
글씨크기

24일 여수시에 후원증서 전달…찾아가는 복지, 지역특화사업에 사용 예정

여수시 27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옥천)는 지난 24일 시장실에서 지난 한 해 동안 모금한 48,490만 원의 연합모금 후원증서를 여수시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읍면동협의체 한옥천 위원장과 여수시협의체 장영 위원장, 신미경부위원장이 대표로 참석했다.

연합모금 사업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별 자원 발굴을 통해 모금을 진행하며, 다음 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별 특화사업에 사용하게 된다.

읍면동 지역특화사업으로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위기가구 맞춤형 지원, 밑반찬 지원 등 120여개 사업이 추진 중이며, 새로운 특화사업도 꾸준히 발굴되고 있다.

읍면동 협의체 한옥천 위원장은 위기가구 발굴 및 지역사회 보호체계를 더욱 강화해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 위기에서도 매년 모금액을 경신하는 등 복지자원 발굴과 연계에 힘써주셔서 감사하다시에서도 더욱 다양한 영역의 주민참여 확대와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여수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6년부터 6년간 연합모금 사업을 추진해 올해까지 19억여 원의 모금실적을 올렸다.

▲ 여수시 27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옥천)는 지난 24일 시장실에서 지난 한 해 동안 모금한 4억 8,490만 원의 연합모금 후원증서를 여수시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여수시 27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옥천)는 지난 24일 시장실에서 지난 한 해 동안 모금한 4억 8,490만 원의 연합모금 후원증서를 여수시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