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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지방세 민원 해결사 ‘납세자보호관’ 운영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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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고충민원 해결, 세무상담, 납세자 권리보호에 앞장

여수시는 납세자 권익보호와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지방세 납세자보호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납세자보호관은 지방세 고충민원 처리 세무상담 세무조사와 체납처분 등 권리보호 요청에 관한 사항 납세자 권리헌장 준수 등에 관한 사항 세무조사 기간 연장과 연기 등에 관한 사항을 담당한다.

시는 201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납세자보호관 제도의 활용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홍보를 더욱 강화하고 시민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먼저 매주 월요일 운영하는 시청 무료법률 상담실에 찾아가는 납세자보호관 현장상담을 함께 운영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또한 납세자 권리 취약분야를 전수 조사한 후 잘못된 처분은 부과징수부서에 환급, 압류해제 등 시정을 요구해 미리 찾아가는 납세자 권리구제에 앞장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납세자보호관은 과세관청의 위법, 부당한 처분을 납세자의 입장에서 해석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지방세 관련 고충이나 상담할 사안이 있으면 적극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여수시는 납세자 권익보호와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 여수시는 납세자 권익보호와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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