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여수박람회법’ 개정 노력에 환영, 2월 임시국회 통과 기대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33
글씨크기

박람회장 공공개발 추진…여수광양항만공사로 사업주체 변경 담아

여수시는 전라남도의 지난 7여수박람회장 공공개발을 위한 여수박람회법 개정안이 2월중 임시 국회에서 통과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는 발표에 대해 환영 입장을 표명했다.

현재 여수박람회법 개정안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의결을 거쳐 법제사법위원회 계류 중으로 2월 임시국회 상정을 추진 중이다.

여수박람회장 공공개발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 이후 10년이 지나는 동안 부진한 민간개발 사후활용을 대체하기 위해 추진돼왔다.

2020년 해양수산부의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을 위한 재무적 타당성 용역결과 타당성이 인정되어, 20214월 주철현 국회의원이 개정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

개정 주요내용은 사업주체를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에서 여수광양항만공사로 변경 여수시 추천위원이 포함된 사후활용위원회 신설 사업승인 또는 변경 시 여수시와 협의 등 박람회장 공공개발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와 시민사회단체가 지난 10년 동안 박람회장 사후활용을 위해 쏟은 노력이 이제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여수박람회법이 개정되어 공공개발로 전환되면 그동안 침체되었던 사후활용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생각한다. 사업계획 수립 시 여수시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오는 722일부터 31일까지 박람회장 일원에서 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공개모집을 통해 시민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여수세계박람회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상 중이다.

▲ 여수시는 전라남도의 지난 7일 ‘여수박람회법 개정안 2월중 임시국회 통과 노력’ 발표에 대해 환영 입장을 표명했다.
▲ 여수시는 전라남도의 지난 7일 ‘여수박람회법 개정안 2월중 임시국회 통과 노력’ 발표에 대해 환영 입장을 표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