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2년 생활 속 규제개선 ‘시민 아이디어 공모’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05
글씨크기

1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접수…우수 제안자 시상

여수시가 시민생활과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생활 속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2022년 규제개선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며, ‘시민생활 및 안전 분야지역혁신 성장 분야로 나눠서 접수한다.

시민생활 및 안전 분야는 시민복지 또는 일상생활에 불편 부담을 초래하는 규제, 취업과 일자리 창출을 저해하는 규제, 시민안전에 대한 강화책과 자영업자 지원책 등이 해당된다.

지역혁신 성장 분야는 도시재생과 수소에너지, 노후산단 재생 같은 지역밀착형 생활SOC사업과 기업 발전을 저해하는 규제 등에 대해 공모하면 된다.

최우수 1, 우수 1, 장려 3명에게는 각 50만원, 30만원, 10만원 상당의 여수시 상품권을 지급한다. 여수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제안서 등 신청 서류를 작성해 여수시 기획예산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방문 또는 우편(여수시 시청로1(학동), 여수시 기획예산과), 이메일(lsjin1020@korea.kr), 팩스(061-659-5813)로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시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계속성 등 1차 소관부서 검토를 거친 후 여수시 규제개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우수 제안은 중앙부처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나갈 계획이라며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불합리한 규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여수시가 이달 1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2022년 규제개선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 여수시가 이달 1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2022년 규제개선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