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신혼‧예비부부 산전검진 지원 건강한 사회 만든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1058
글씨크기

전남도내 신혼‧예비부부 검진비 지원…보건소에서도 13종 무료 산전검사

여수시가 도내 거주자로 첫 임신을 계획 중인 예비부부 또는 혼인신고 3년 이내 부부에게 산전건강 검진비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원은 1인당 1회에 한하며 금액은 여성 17만원, 남성 9만원까지이다.

관내 의료기관에서 받는 유료 산전건강 검진이 대상으로 남녀 합해 총 40개 항목이 지원된다.

또한 여수시에 거주하는 예비신혼부부일 경우 누구나 여수시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무료 산전검사를 받을 수 있다.

무료 산전검사는 혼인신고 후 3년까지 가능하며 검사항목은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 혈당 등 13종이다.

다만 산전건강 검진비지원의 경우 보건소 검사항목과 최근 6개월 이내 무료 국가검진을 받은 항목은 본인부담 환급에서 제외되니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지원을 원하는 신혼예비부부는 가까운 관내 병원에서 산전검사를 받은 후 3개월 이내에 본인부담 비용을 시 보건소 모자보건실(061-659-4264)로 청구하면 된다.

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662명의 신혼예비부부에게 본인부담 환급을 지원했으며, 보건소 무료검진도 998명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께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임신출산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검진비 지원과 무료 산전검사로 첫 임신을 계획 중인 신혼예비부부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여수시가 ‘산전건강 검진비’ 지원과 보건소 ‘무료 산전검사’를 시행 중이라며, 예비‧신혼부부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여수시가 ‘산전건강 검진비’ 지원과 보건소 ‘무료 산전검사’를 시행 중이라며, 예비‧신혼부부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