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 지원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59
글씨크기

총 사업비 5억 원, 4,500대 지원…대기환경 개선 난방비 절약까지 일석이조

여수시가 23일부터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총 사업비 5억 원을 투입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4,500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2022년에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교체하는 여수시 관내 주택 소유자, 주택 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 신축 공동주택의 경우 최초 소유자가 해당된다. , 공공기관과 공공시설은 제외된다.

지원 금액은 보일러 1대당 일반가정 10만원, 저소득층 가정 60만원이다. 우선순위에 (1순위 저소득층 가정 2순위 노후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 3순위 보일러를 신규 설치한 경우)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이 되는 보일러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보일러로 설치 시 인증이 유효한 제품에 한한다.

신청 기간은 매달 15일이며, 희망자는 대리점에 계약 체결 후 관련 서류를 여수시 기후생태과(여수시 시청동 123, 061-659-3811)로 방문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는 대기관리권역법시행으로 대기관리 권역 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시민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원을 확대해왔다.

시 관계자는 저녹스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에 비해 대기오염물질은 적게 배출하고 난방비는 연간 최대 13만원까지 절약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으니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 여수시가 2월 3일부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연간 최대 13만원까지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다.
▲ 여수시가 2월 3일부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연간 최대 13만원까지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