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검사’ 확대 지원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96
글씨크기

건강보험 가입자 하위 70%까지 확대, 소득 초과자도 추가 지원

여수시가 올해부터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검사대상을 확대한다.

정부 지원에 따라 기존 대상인 의료급여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50% 이하에서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70% 이하까지로 지원을 확대하고, 70%를 초과한 가정에 대해서도 시가 별도로 추가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검사 지원사업은 건강검진 발달평가 결과 심화평가 권고판정을 받은 영유아에게 발달장애 정밀검사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발달장애 영유아의 조기 치료와 재활로 장애 유병률을 낮추는데 그 목적이 있다.

검진기관에서 발급한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통보서를 지참하고 보건소에서 발달장애 정밀검사 대상자 확인서의뢰서를 발급받아 지정된 관내 의료기관에서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다.

지정되지 않은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경우 본인이 검사비를 우선 지급 후 보건소에 비용을 청구하면 된다.

지원비용은 발달장애 정밀검사에 직접 필요한 검사비와 진찰료 등으로 소득별로 20만원에서 최대 40만원까지이다.

지원을 원하는 가정은 여수시 보건소(학동) 출산장려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출산장려팀(061-659-42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금번 대상 확대로 영유아 기초관리를 강화해 발달장애 유병율을 낮추고 건강한 영유아 성장발달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여수시가 올해부터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검사’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 여수시가 올해부터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검사’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