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청 나눔누리 봉사단 ‘졸탁동시’, 설맞이 청결활동 나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15
글씨크기

23일 자원순환시설 청소에 구슬땀…‘함께해요! 탈플라스틱 운동!’ 캠페인도 전개

여수시청 나눔누리 봉사단졸탁동시팀원들이 명절 연휴를 앞두고 자원순환시설과 주변 청결활동에 나섰다.

팀원 12명은 지난 23일 시민들이 자원순환시설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거북선공원에 설치된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의 묵은 때와 먼지를 말끔히 닦아내고, 더러워진 바닥은 물청소를 실시했다.

화양면 나진리 재활용 동네마당 클린하우스등지에서는 분리배출을 제대로 하지 않은 쓰레기를 정리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홍보와 함께해요! 탈플라스틱 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2012년 결성된 여수시 나눔누리 봉사단인 졸탁동시는 시청 공무원과 경찰, 일반인 등 12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다.

그동안 고령층 농촌일손 돕기, 재활용품 선별장 봉사, 자원순환시설 청결활동, 자원재활용 시민의식 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영미 졸탁동시 봉사단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여수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청결활동을 실시했다면서 자원순환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만큼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청 나눔누리 봉사단 ‘졸탁동시’ 시청 공무원과 경찰, 일반인으로 구성됐다.
▲ 여수시청 나눔누리 봉사단 ‘졸탁동시’ 시청 공무원과 경찰, 일반인으로 구성됐다.
▲ 2012년부터 농촌일손 돕기, 재활용품 분리, 청결활동 등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 2012년부터 농촌일손 돕기, 재활용품 분리, 청결활동 등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