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세무 궁금증 해결 ‘지방세 365예약 상담소’ 올해도 운영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45
글씨크기

매주 화요일 세무민원실 8시까지 연장 운영
야간‧공휴일 예약상담, 사전 상담예약

여수시는 시민중심 세무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방세 365예약 상담소를 올해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소에서는 납세자 편의를 위해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여수시청 본청사와 여서청사에서 세무민원실을 연장 운영한다.

또한 정기분 등록면허세,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가 부과된 달에는 시청 본청사 세정과에서 야간, 공휴일 예약상담을 진행한다.

지방세 비과세감면 요건 등 민원 처리에 많은 시간이 들거나 전문적인 답변이 필요한 사항은 사전 상담예약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방세 365예약 상담소가 시민의 세금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납세자 맟춤형 서비스로 세무행정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지방세 365예약 상담소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정과(061-659-337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지방세 365예약 상담소를 통해 민원 451건을 처리했다. 본청 민원실과 여서청사 중부민원출장소에 설치되어 있는 신용카드 무인 수납기로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을 납부할 수 있어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여수시가 ‘시민중심 세무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하는 ‘지방세 365예약 상담소’에서 시민들이 예약상담을 받고 있다.
▲ 여수시가 ‘시민중심 세무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하는 ‘지방세 365예약 상담소’에서 시민들이 예약상담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