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사회적경제 알린다” 강사 16명 양성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31
글씨크기

29일 수료식…사회적경제 기초교육 확산, 공감대 형성 ‘앞장

여수시가 ()상생나무(상임이사 정총복) 위탁기관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한 ‘2021 여수시 사회적경제 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16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수료식은 지난 29일 테크니션 스쿨 강의실(진남스포츠센터 2)에서 열렸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에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강사의 발굴육성을 목적으로 127일 부터 29일까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온오프라인 병행교육으로 진행됐다.

사회적경제의 이해와 교육의 필요성, 러닝퍼실리테이션, 디지털 협업도구를 통한 실습, 온오프라인 교수법 및 강의설계 등을 주제로 대상에 맞는 강의 기획과 실제 강의 시연까지 총 9회의 교육을 실시했다.

사회적경제 분야의 강사로 첫걸음을 떼는 교육생들은 높은 강의 만족도를 보이며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상생나무 관계자는 수료자에 대한 사후관리를 통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다가서는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 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와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에 사회적경제 기초교육을 확산하고, 이를 통한 사회적경제 공감대가 널리 형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가 (사)상생나무(상임이사 정총복) 위탁기관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한 ‘2021 여수시 사회적경제 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지난 29일 16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 여수시가 (사)상생나무(상임이사 정총복) 위탁기관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한 ‘2021 여수시 사회적경제 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지난 29일 16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