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대형폐기물 배출 온라인 서비스 개편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384
글씨크기

반응형 웹 기반 대형폐기물 배출 온라인 서비스 실시
https://waste.yumcorp.or.kr 내년 1월 3일 오픈

여수시는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를 간편히 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내년 13일부터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대형폐기물 배출은 종량제 물품을 판매하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해 폐기물에 부착 후 배출하거나, ‘오케이 통합예약사이트에서 온라인 결제 후 스티커를 출력해 배출하는 두 가지 방법으로 운영되어 왔다.

기존 온라인 배출방법은 결제 후 스티커를 출력하고 도시관리공단에 전화로 통보해야하는 등 많은 번거로움이 있었다.

새롭게 운영될 시스템은 여수시도시관리공단에서 관리하며, 대형폐기물 온라인 배출신고 사이트(https://waste.yumcorp.or.kr)에 접속해 결제 후 신고하면 된다.

결제 후 도시관리공단에 별도로 전화 통보를 할 필요가 없으며 접수 및 수거 현황도 문자로 통보된다.

또한 결제 후 스티커를 출력하여 부착하는 방법 외에도, 신고필증번호를 발급받아 수기 작성 배출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대형 폐기물 배출 온라인 서비스를 개편하면서 시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고 효율적인 수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올바른 폐기물 배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 여수시는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를 간편히 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내년 1월 3일부터 운영한다.
▲ 여수시는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를 간편히 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내년 1월 3일부터 운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