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려동, 여수시 현장행정 추진 대상 ‘여수 최고 동으로 우뚝’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21
글씨크기

23일, 연말 표창 수여식에서 대상 수상
지리적 이점 활용한 ‘여행자의 거리’ 활성화 사업 호평

여수시 한려동이 2021년도 여수시 읍면동 주요시책 현장행정 추진 분야에서 1등으로 선정돼, 연말 표창 수여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여수시에서는 읍면동장이 얼마나 시책을 홍보하고, 주민들의 불편 사항 해소를 통해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고자 얼만큼 노력하는지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시군별 대상 수상 동은 전라남도 평가 대상으로 추천돼, 전라남도에서 어느 읍면동장이 가장 현장행정을 잘 추진했는지 다시 한 번 심사를 받게 된다.

여수시는 한려동의 여행자의 거리활성화 사업을 현장행정 추진 우수 사례로 선정했다. 여수세계박람회장, 오동도 인근에 위치한 동의 지리적 이점을 잘 활용했다는 평가다.

여행자의 거리는 공화남2길과 공화남3길 일대로, 관광객의 골목 방문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이 직접 붙인 명칭이다.

한려동에서는 관광객들을 골목으로 유도하기 위해 트릭아트 벽화 13점을 조성하고, 직접 발로 뛰며 인근 볼거리먹거리숙소 등을 조사한 안내도를 해당 구간 3개소에 설치했다. 관광객은 물론 주변 주민과 상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병종 한려동장은 대상 수상은 한려동을 위해 많은 분들이 함께 노력해주신 결과라며, 앞으로도 여행자의 거리활성화를 위해 추가 콘텐츠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동도 입구 상가 활성화를 위해 맞은편에 오동도 낭만포차도입 등을 건의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누구보다 먼저 동 구석구석을 발로 뛰며 선제적으로 주민 불편 사항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려동은 주민자치센터 운영 분야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했다.

▲ 여수시 한려동이 2021년도 여수시 읍면동 주요시책 현장행정 추진 분야에서 1등으로 선정돼, 23일 연말 표창 수여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여수시 한려동이 2021년도 여수시 읍면동 주요시책 현장행정 추진 분야에서 1등으로 선정돼, 23일 연말 표창 수여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