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사랑상품권, 내년 1월 1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판매 중지’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05
글씨크기

나이스정보시스템(주) → 한국조폐공사 데이터 이전 작업에 따른 조치
금융기관 판매, 전용 앱 서비스 2주간 중지, 내달 17일부터 신규 서비스 시작

여수시는 내년 11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여수사랑상품권 판매 및 카드형 상품권 섬섬여수페이의 사용과 전용 앱 서비스가 일시 중지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상품권 운영을 위해 한국조폐공사로 운영 대행사를 변경하기로 함에 따라 안정적인 데이터 이관작업을 위한 조치다.

지류형 여수사랑상품권의 경우 11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판매가 일시 중지된다.

이 기간에도 소유하고 있는 상품권의 사용 및 가맹점 환전 업무는 계속 가능하다.

카드형 상품권인 섬섬여수페이의 경우 오는 24일까지 충전이 마감되고 카드사용은 31일까지 가능하다. 개인별 충전 잔액은 신규 앱으로 자동 이관되므로 회원의 별도조치는 필요하지 않다. 다만 신규 서비스가 오픈되는 내년 117일 이후 반드시 카드를 재발급 받아야 한다.

한국조폐공사가 운영하는 신규 섬섬여수페이앱은 내년 117일부터 안드로이드(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앱스토어)에서 ‘Chak’를 내려 받아 회원가입 후 카드발급을 신청하면 5일 이내 배송되며, 카드수령 전 충전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안정적인 데이터 이관과 더욱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면서 새로운 운영 대행사인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여수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여수시는 내년 1월 1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여수사랑상품권 판매 및 카드형 상품권 ‘섬섬여수페이’의 사용과 전용 앱 서비스가 일시 중지된다고 밝혔다.
▲ 여수시는 내년 1월 1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여수사랑상품권 판매 및 카드형 상품권 ‘섬섬여수페이’의 사용과 전용 앱 서비스가 일시 중지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