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가족+센터 외국인주민 컴퓨터교육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이지은(히시게) 기자 (khishgee_11@hanmai.net)
  • 조회수 625
글씨크기

교육기간 : 2021년 4월 1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총 21회기 진행
대 상 자 : 15명( 8개국 - 중국, 우즈베키스탄, 동티모르, 베네수엘라, 캄보디아, 캐나다, 영국 브라질)등

여수시 가족+센터(센터장 지미자)는 정보화 시대에 맞추어 컴퓨터 활용 업무 처리 및 정보 탐색 능력 향상으로 지역사회 조기 적응을 도모하고, 자기 능력 개발 및 직업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외국인주민 직업능력개발교육으로 컴퓨터 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은 411일부터 1128일까지 총 21회기 진행되었으며 중국, 우즈베키스탄, 동티모르, 베네수엘라, 캄보디아, 캐나다, 영국 브라질 등 8개국 15명의 대상자들이 참여하였다.

 

이미지를 다양하게 편집하고 수정 가능한 포토샵교육을 통하여 인터넷으로 봤던 영상과 이미지를 대상자들이 직접 편집하고 수정하며 합성하는 다양한 디자인 작업에 대하여 배울 수 있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캄보디아 포판나씨는 포토샵은 앞으로 사용도가 점점 더 높아질 것이며 귀국 후 디자인어로 새로운 인생2막을 쓰고 싶다고 더 배우고 싶다하였다.

교육생들의 열기가 뜨거워서 12회기로 예정된 프로그램을 21회기로 연장하였다. 아직은 서툴고 응용이 조금 어렵지만, 학습한 자료들로 반복 학습하여 언젠가는 멋진 디자인어가 되기를 응원한다.

 

한편 여수시 가족+센터는 여수지역 외국인주민의 안정적인 정착 및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상담, 통번역지원서비스 등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외국인주민의 원활한 의사소통 및 지역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여수시 가족+센터 (061-692-417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