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암 조기검진 지원

  • 기자명 보건사업과 검진담당 (.)
  • 조회수 778
글씨크기

- 저소득층 대상 5대 암 무료 검진사업 실시

   전남 여수시가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암의 치료율을 높이고 암에 따른 사망을 줄이기 위해 저소득층에 대한 5대 암 무료 검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암 발생은 식생활 및 질병구조의 변화 등으로 매년 증가 추세이며 암 질환은 육체적인 고통뿐만 아니라 경제적, 사회적으로 큰 부담이 되고 있는 질병이다.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90%이상이 완치가 가능한 질병이다.
   2009년 암 검진 대상자는 만 4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한 자(보험료 부과 기준 하위 50%) 및 의료급여수급권자로 12월 말까지 관내 지정 된 병원, 의원에서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가 있다. 암 검진 후 암 진단(확진)때에는 암환자 의료비를 지원해 주고 있다.
   암 환자 의료비 지원대상은 국가 암 조기검진을 통해 발견된 암 환자, 폐암․소아 암환자에 대해 의료비를 지원한다. 이중 폐암 환자에게는 건강보험료 부과기준이 적합할 경우(지역 가입자 7만2천원 직장 가입자 6만원 이하), 소아 암환자에게는 소득․재산조사 후 적합할 경우에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연말에 무료 암 검진이 집중되는 관계로 암검진을 받을 수 있는 시기는 지금이 적기”라며 “서둘러 검진을 받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 문의 : 보건사업과 검진담당 690-268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