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재난예방 안전보안관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27
글씨크기

보안관 임무 등 교육…안전위해 요인 발굴‧제보 등 역량 강화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27일 안전보안관 47명을 대상으로 안전보안관의 역할, 안전신고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안전보안관의 역량 강화를 위해 보안관의 임무 및 활동방안을 제시하고 소규모 건설현장 안전 보호구 미착용, 불법주정차,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 신고 등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한 신고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심폐소생술 교육도 병행해 안전보안관의 응급처치 능력도 향상시켰다.

안전보안관은 생활 속 안전위반 행위 시정 및 관 주도 안전점검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2018년 도입된 국민 주도형 신고·점검제도다. 고질적인 7대 안전무시 관행을 근절하고 생활 주변 안전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매월 4일에는 안전점검의 날과 안전문화운동 등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최영철 재난안전과장은 오늘 교육을 바탕으로 생활주변에서 사소한 위험요소라도 발견되면 신속히 신고해 재난을 예방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라며, “시에서도 안전한 여수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난해 여수시 안전보안관의 안전신고 건수는 도로, 시설물파손, 건설현장 안전수칙 미준수 등 안전위반행위 공익신고 168, 불법주정차 신고 125건으로 모두 처리 완료했다. 금년에도 현재까지 127건이 접수돼, 교통과 등 관련 부서에서 처리했다.

▲ 지난 27일 열린 여수시 안전보안관 워크숍에 참여한 안전보안관들이 심폐소생술 실습을 하고 있다.
▲ 지난 27일 열린 여수시 안전보안관 워크숍에 참여한 안전보안관들이 심폐소생술 실습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