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길 위의 인문학 ‘섬, 바다 그리고 여수’ 참여자 모집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89
글씨크기

대면 30명 비대면 70명…9월 6일부터 선착순 모집
인문학 강의, 탐방 등 섬의 역사와 문화 공유

여수시(시장 권오봉)2021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선정돼 , 바다 그리고 여수를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해, 지역주민의 문화 수요 충족 및 자생적 인문 활동 확산에 기여하고자 시행하는 공모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930일부터 1028일까지 5(인문학 강의 3, 탐방 1, 후속모임 1)를 운영하며, 금오도와 안도로 탐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인이자 섬 연구가인 강제윤 작가가 강연하며 다양한 주제로 여수의 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1강은 이달 30일 오후 2, 이순신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진행되며, 비대면으로 네이버밴드와 유튜브(여수이야기)를 통해 동시 송출된다.

이번 강연회는 대면 30, 비대면 7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여수시민 누구나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61-659-2862)로 신청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제행사 승인을 환영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여수의 아름다운 섬에 대해 알아보고, 섬 가치에 대한 생각을 재조명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2021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섬, 바다 그리고 여수’를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2021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섬, 바다 그리고 여수’를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