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문수동, “냉장고에 잠자고 있는 아이스팩을 깨워주세요”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64
글씨크기

문수동 주민들, 아이스팩 분리수거와 재사용 적극 동참
수거된 아이스팩, 관내 소상공인에게 전달

섬섬여수 3대 시민운동 문수동 실천본부와 문수동 통장협의회 및 문수동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문수동 관내 사회단체가 COP28 유치 성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아이스팩을 수거해 관내 소상공인에게 전달했다.

여수시에서는 지난달 26일부터 전 시민이 참여하는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을 추진 하고 있다. 문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문수동 관내 아파트 등 11개소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아파트단지 방송과 홍보물을 게시하는 등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지난 1일 아이스팩 분리수거재사용 중점 실천의 날을 맞아 문수동 실천본부, 통장협의회, 문수동 새마을부녀회 등 사회단체 회원들이 각 가정에서 재사용이 가능한 젤타입 아이스팩을 수거하여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수거함에 모았다.

문수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수거된 아이스팩 재사용을 희망하는 관내 소상공인에게 전달했다. 아이스팩을 제공받은 사업주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아이스팩을 직접 방문해 가져다주시고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힘써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문수동(동장 박희우)과 문수동 실천본부를 비롯한 사회단체에서는 관내 일반음식점, 농수산물 판매소 등을 방문해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의 취지를 설명하고 수요처를 발굴하는 등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섬섬여수 3대 시민운동 문수동 실천본부와 문수동 통장협의회 및 문수동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문수동 관내 사회단체가 COP28 유치 성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아이스팩을 수거해 관내 소상공인에게 전달했다.
▲ 섬섬여수 3대 시민운동 문수동 실천본부와 문수동 통장협의회 및 문수동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문수동 관내 사회단체가 COP28 유치 성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아이스팩을 수거해 관내 소상공인에게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