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저소득층에 추가 국민지원금 10만 원 지원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297
글씨크기

저소득층 1만7천100여 명 대상, 5차 재난지원금과 별도 지급

여수시(시장 권오봉)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위해 추가 국민지원금 1인당 10만 원씩 오는 241회 지원한다.

이번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은 소득 하위 88% 이하 국민에게 지원하는 정부 5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지급된다.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8월 기준 자격을 보유한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 등 취약계층 17천여 명이 대상이다.

현재 법적 보호를 받으며 계좌를 가진 기초생활수급자(생계·주거급여법정 차상위·아동양육비 지원 법정 한부모가족 등은 별도 신청을 하지 않아도 24가구 대표계좌로 일괄 지급된다.

다만 계좌정보가 없는 기초생활수급자(의료,교육급여) 및 차상위 계층(차상위본인부담경감, 차상위 자활, 차상위계층확인) 가구는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별도의 지급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시는 추가책정자 및 누락자 등을 파악해 다음 달 15일까지 추가지급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시 홈페이지, SNS, 통장회의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해 누락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위해 ‘추가 국민지원금’을 1인당 10만 원씩 오는 24일 1회 지원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위해 ‘추가 국민지원금’을 1인당 10만 원씩 오는 24일 1회 지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