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지역 채용정보 통합제공 '여수일자리' 웹서비스 시행

  • 기자명 김해인 (rlagodls0799@naver.com)
  • 조회수 540
글씨크기

 

▲ 지역의 채용정보와 시의 다양한 일자리 지원시책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하는 여수일자리(www.yeosu.go.kr/job/) 웹사이트
▲ 지역의 채용정보와 시의 다양한 일자리 지원시책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하는 여수일자리(www.yeosu.go.kr/job/) 웹사이트

여수시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가 한 곳에 모였다.


여수시는 여러 웹사이트에 산재하여 있던 지역 채용정보와 시의 일자리 지원시책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하는 ‘여수일자리’ 웹서비스를 시험 운용한 후 7월부터 본격 개시하였다.

특히 여수일자리는 워크넷, 잡코리아, 사람인의 채용정보는 물론 여수시청, 여수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공공일자리 모집공고까지 연동되며, 지역 내 다른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도 수시로 제공받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여수시의 일자리 창출 사업 참여자 모집정보, 자격증 시험정보, 공모전 소식 등과 함께 창업 및 기업지원 정보에 이르기까지 구직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자리 관련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일자리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여수시는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PC, 모바일, 태블릿 등 기기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된 화면이 표출되는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이용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일자리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워크넷, 잡코리아, 시청 홈페이지 등 여러 사이트를 방문해야 했던 시민들의 불편함이 사라질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