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전동, 협력기관 발굴 복지기동대 본격 활동 나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16
글씨크기

관내 사업체 11개소와 협약, 사회취약계층 일상불편 해소에 도움

시전동주민센터가 사회취약계층이 일상에서 부딪히는 각종 생활 장벽의 벽을 허물고자 새로이 복지기동대 협력기관을 발굴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시전동주민센터는 관내 사업체 11개소를 새로 발굴해 협약을 체결하고 주민 참여형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코로나19 여파로 협약식은 체결하지 않고 개별적으로 협약서를 전달했다.

복지기동대 협력기관으로는 크린업셀프빨래방(대표 이숙희), 여수향토요리문화학원(원장 박명진), 하늘빛하우징(김정규), 신기건업(김창회), 한길전력(김덕철), 유로통신(김병한), 여천좌수영약국(대표 유원호), 이순신안경(서금일). 신기스포렉스(서일용), 뷰티미용실(문복례), 하모니플라워카페(양희정)11개 업체가 동참했다.

복지기동대 협력기관에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취약계층의 일상생활 문제 해소를 위해 무료 빨래 서비스 및 밑반찬 지원, 건강생활지원, 소규모 수리 및 공사, 부식품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심순섭 시전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관심을 갖고 뜻깊은 동행을 해주신 민간협력기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주민에 의한 주도적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이웃에 힘이 되도록 민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여수시 시전동주민센터가 취약계층에게 도움을 줄 복지기동대 협력기관으로 관내 사업체 11개소를 새로 발굴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여수시 시전동주민센터가 취약계층에게 도움을 줄 복지기동대 협력기관으로 관내 사업체 11개소를 새로 발굴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