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재가암환자 건강나눔 행복더하기 힐링 프로그램 ‘호응’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83
글씨크기

소중하고 연약한 꽃 만지며 정서적 지지의 시간 가져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달 30일 공화동에 위치한 동부도시보건지소에서 암환자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건강 나눔, 행복 더하기라는 주제로 꽃바구니를 만들며 재가암환자 자조모임을 가졌다.

자조모임 프로그램은 암환자와 가족이 함께 참여해 서로 간의 정보를 공유하고 정서적 지지에 도움을 주는 등 암 치료와 재발방지를 돕는 건강관리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에 원예요법, 도자기공예, 아로마공예 등 4회를 실시했고, 만성질환 관리와 건강생활습관 스트레칭 등 교육도 함께 제공해 회원 서로 간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정서적 지지의 시간을 함께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모임에 참여하신 최(, 여수시 소라면) 회원은 살면서 내 자신을 위한 꽃바구니를 준비해보지 못했는데, 오늘 만든 꽃바구니는 오직 내 자신을 위해 주는 선물이라며 암환자라 마음이 무겁고 사람과 어울리기가 어려웠는데 같은 사정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서로 위로하며 꽃바구니 작업을 하니 꽃과 웃음이 가득 차는 듯하다고 환하게 웃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재가 암환자 및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우울감 감소와 삶에 대한 긍정적 사고를 강화시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달 30일 공화동에 위치한 동부도시보건지소에서 암환자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건강 나눔, 행복 더하기’라는 주제로 꽃바구니를 만들며 재가암환자 자조모임을 열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달 30일 공화동에 위치한 동부도시보건지소에서 암환자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건강 나눔, 행복 더하기’라는 주제로 꽃바구니를 만들며 재가암환자 자조모임을 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