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비브리오 패혈증 예방 당부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44
글씨크기

어패류 익혀 먹기, 상처 난 피부 바닷물 접촉하지 않기, 도마‧칼 소독하기 등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21일 도내 첫 비브리오패혈증 환자가 발생한 가운데 비브리오 패혈증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비브리오 패혈증은 매년 바닷물 온도가 18이상 상승하는 8~9월에 집중적으로 발병한다.

주로 생선이나 어패류 섭취와 피부에 상처가 있는 경우 바닷물 접촉에 의해 감염된다. 만성 간질환자, 당뇨병환자, 알콜의존자, 만성신부전증 환자 등 고위험군은 발병률이 높으므로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시는 비브리리오 패혈증 예방을 위해 어패류 충분히 익혀 먹기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과 접촉하지 않기 조리 시 해수를 사용하지 말고 흐르는 수돗물에 깨끗이 씻기 날생선과 어패류를 요리한 도마칼 등은 반드시 소독하기 등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바닷가를 다녀오거나 어패류를 날로 섭취한 후 발열, 오한, 혈압저하, 발진 등 피부병변이 발생하면 신속히 보건소나 병의원을 방문해야 한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어패류 취급 식당 위생관리와 비브리오 패혈증 고위험군 감염예방 활동에적극 나설 계획이다.

 

▲ 여수시 공무원이 어패류 취급 식당 위생관리와 비브리오 패혈증 고위험군 감염예방 활동을 하고 있다.
▲ 여수시 공무원이 어패류 취급 식당 위생관리와 비브리오 패혈증 고위험군 감염예방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