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도시재생 활력 불어넣을 마을리더 12명 배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21
글씨크기

22일 여수시 도시재생 마을리더 양성교육 수료식 열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22여수시 도시재생 마을리더 양성교육수료식을 통해 12명의 도시재생 마을리더를 배출했다.

이날 수료식은 도시재생 마을리더 양성교육 수강생과 도시재생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도시재생 마을리더 양성교육은 여수시 도시재생 사업 발굴을 위해 지역 내에서 장기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도시재생 마을리더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도시재생대학 수료자 등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추진했다.

교육은 611일부터 22일까지 4회차에 걸쳐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분야별 전문강사를 통해 도시재생 마을리더의 역할과 의사소통 기술, 주민공동체 활성화 방안 등을 배우며 도시재생 마을리더로 거듭났다.

수료생들은 리더로 활동하시는 분들의 생생한 강연을 통해 리더로서 갖춰야 할 덕목과 도시재생 사업 속에서 마을리더의 역할에 대해 배워볼 수 있었다면서, “여수시 도시재생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여수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여수시 도시재생 사업의 눈부신 미래가 기대된다면서, “현재 추진되고 있는 사업지구는 물론 추후 공모할 도시재생 사업에 최선을 다하고, 민관협력형 도시재생의 선도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22일 ‘여수시 도시재생 마을리더 양성교육’ 수료식을 통해 12명의 도시재생 마을리더를 배출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22일 ‘여수시 도시재생 마을리더 양성교육’ 수료식을 통해 12명의 도시재생 마을리더를 배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