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1년 다문화도서관 "찾아가는 다문화도서관 세계속 문화여행" 이웃나라의 전래동화 들려주기 프로그램 실시

  • 기자명 이지은(히시게) 기자 (khishgee_11@hanmail.net)
  • 조회수 698
글씨크기

“세계 속 문화여행’ 프로그램은 선정된 유치원 3곳, 어린이집 2곳을 찾아가
다문화이해 강사 5명(중국, 일본, 베트남, 필리핀, 몽골)이 모국의 전래동화 책을 들려주고 독후활동을 진행하였다.

여수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통합지원센터 1층에 위치한 다문화도서관에서는 찾아가는 도서관을 53~630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본 도서관은 결혼이민자의 재능을 나눔으로 사회구성원으로서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문화적 상호 교류를 할 수 있는 다문화 이해와, 이웃나라의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장 마련하고자 찾아가는 도서관을 운영하였다.

이번 운영 하고 있는 찾아가는 다문화도서관 세계 속 문화여행프로그램은 유치원 3, 어린이집 2곳을 선정하였다.
세계 속 문화여행프로그램은 선정 된 5개소를 찾아가 다문화이해 강사 5(중국, 일본, 베트남, 필리핀, 몽골)이 모국의 전래동화 책을 들려주고 독후활동을 진행하였다.

세계 속 문화여행 프로그램을 참여한 원아들은 수업을 통해 이웃나라의 전래 이야기와 생활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재미있고 실감나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찾아가는 다문화도서관 '일본전래동화 수업 진행 아사이에이꼬 성생님
찾아가는 다문화도서관 '중국동화 수업 진행' 박인옥 선생님
찾아가는 다문화도서관 '베트남 전래동화 수업 진행' 이유미 선생님
베트남 전래동화 듣고 독후활동
찾아가는 다문화도서관 '몽골 전래동화 수업 진행' 바야르 선생님
찾아가는 다문화도서관 '필리핀 전래동화수업 진행' 마리벨나톡 선생님

또한 다문화이해강사들은 수업을 진행하면서 다문화이해 수업과 차별되게 새로운 경험을 하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고 모국의 전래동화를 읽어준다는 자부심을 갖게 되어 내년에도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하였다.
여수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통합지원센터(지미자)센터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여수시민이 쉽게 다양한문화를 접하고 결혼이민자에 대한 인식개선도 함께 이뤄지길 기대한다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다문화도서관에서는 관내 어린이(6~9) 대상으로 책 놀이터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 일반시민과 다문화가족 대상으로 캘리그라피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기타 문의사항은 여수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061-692-417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