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어서와, 도서관 투어는 처음이지?” 맞춤형투어 인기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37
글씨크기

‘도서관으로의 초대’…4차산업, 자연‧진로, 어린이 3개 테마 운영
6월 8일~10월 19일 총12회 운영

여수시립도서관이 지난 8일부터 시작한 도서관 투어 프로그램 도서관으로의 초대가 새로운 시도로 참여 단체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으로의 초대는 여수시립도서관 7개관(이순신쌍봉현암환경돌산소라율촌)을 순회탐방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특화된 여수시의 도서관 시설 환경을 널리 알리고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고자 기획했다.

 

시설 견학은 물론 4차산업’, ‘자연진로’, ‘어린이’ 3개 테마로 나눠 각 도서관에서 진행 중인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당초 5월에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상향되면서 6월로 미뤄졌다. 지난 8일을 시작으로 1019일까지 총 12회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 및 단체(20명 이내)시립도서관 홈페이지(yslib.yeosu.go.kr)를 참고하거나, 이순신도서관(061-659-28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도서관 투어에 참여한 단체는 찾아가기 어려운 외곽의 도서관도 경험해 볼 수 있어 좋았고, 도서관에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지 몰랐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참여해 도서관을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방법을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을 단지 책만 읽는 공간이 아니라 많은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복합교육문화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시민들이 안전하게 도서관 투어를 할 수 있도록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밝혔다.

▲ 지난 8일 여수시 ‘도서관으로의 초대’ 프로그램에 참여한 단체가 율촌도서관 상상체험관에 방문해 직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 지난 8일 여수시 ‘도서관으로의 초대’ 프로그램에 참여한 단체가 율촌도서관 상상체험관에 방문해 직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