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립미술관 건립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공청회 개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09
글씨크기

오는 18일(금) 오후 3시 여수문화홀, 여수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
올 9월까지 시립미술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여수시는 오는 18일 오후 3시 여수문화홀에서 여수시립미술관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립미술관 건립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참석할 수 있다.

 

시는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와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문화 예술 중심 센터역할을 할 여수시립미술관 건립을 계획 중이다. 총사업비 250억 원을 들여 연면적 8,000, 지상 3층 규모로 건립할 계획이다.

 

이날 공청회는 권오봉 여수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을 수행하는 지식산업연구원의 주제발표에 이어 지역 문화단체 관계자 및 문화 관련 전문가의 패널 토론과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공청회의 형식을 깨고 전문가 토론 시간을 최소화해 시민들에게 충분한 발언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의견 수렴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는 시립미술관의 방향성을 고민하고 건립 부지와 관련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는 자리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은 여수시립미술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사업에 충실히 반영해 2차 공청회에서 시민들과 추진 상황을 공유할 방침이다.

 

시는 사업보고서 발간 후 사전절차를 준비해 내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는 공립미술관 건립타당성 사전평가 심의를 신청할 계획이다.

▲ 엑스포아트갤러리 *원더랜드* 展(2020. 6. 26 ~ 8. 2.) 전시장 전경. 여수시는 여수세계박람회장 한국관을 임대하여 엑스포아트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 엑스포아트갤러리 *원더랜드* 展(2020. 6. 26 ~ 8. 2.) 전시장 전경. 여수시는 여수세계박람회장 한국관을 임대하여 엑스포아트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