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곳곳, 여름 꽃밭으로 아름다운 거리 조성 ‘구슬땀’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14
글씨크기

 

전남 여수시가 시민운동 실천본부와 자생단체 등과 함께 조성한 여름 꽃밭으로 형형색색 꽃들이 도시에 활기를 더하고 있다.

 

서강동 자투리땅, 도로변 마이카화분에 메리골드베고니아 등 6,000여 본 심어

여수시 서강동(동장 조재봉)에서는 지난 4일 아름다운 도심 거리 조성을 위해 서교오거리 도로변 마이카화분과 봉강동 일대 자투리땅에 메리골드, 베고니아 등 6000본을 심었다.

 

이날 꽃밭 조성에는 시민운동 실천본부, 새마을남녀지도자회 등 4개 단체 50여 명이 참여해 서강동의 아름다운 환경조성에 대한 열의와 화합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날 참여단체 회원들은 코로나19로 여행이 어려운 시민들이 도심의 아름다운 꽃들을

보며 마음의 위안을 얻길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입을 모았다.

 

조재봉 서강동장은 아름다운 꽃밭 조성을 위해 무더운 날씨에 구슬땀을 흘린 주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지속적인 꽃밭 조성으로 아름답고 깨끗한 서강동을 가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교동, 자투리땅, 도로변 마이카화분에 메리골드베고니아 등 7,100여본 심어

같은 날 여수시 대교동(동장 유환춘)도 도심 주요 도로변 마이카화분과 자투리땅 꽃밭에 베고니아, 메리골드, 백일홍 등 여름꽃 7,100여 본을 식재해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경관을 조성했다.

 

이날 꽃밭 조성에는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 대교동 실천본부 위원,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4개 단체 70여 명이 참여했다.

 

또한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일환으로 추진중인, 대교동 9~10통 도로변 화분길 조성사업도 함께 추진해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전남을 만들어 나가는데도 일조했다.

 

유환춘 대교동장은 사계절 꽃피는 아름답고 활기찬 도심 조성을 위한 아름다운 여수 꽃밭 가꾸기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과 연계해 적극 실천하고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