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LG화학 VCM공장, 희망하우스로 다문화가정에 새 꿈 선사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700
글씨크기

복지위기 다문화가정에 1600만 원 집수리비용 지원,
새 보금자리 마련으로 새 희망 새 꿈 선사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저소득 복지위기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LG화학 VCM공장(공장장 김웅수)과 함께 희망하우스 17를 준공하고 29일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권오봉 여수시장과 LG화학 VCM공장 김웅수 공장장, 김종진 쌍봉종합사회복지관장 및 김장현 소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형원 이장 등 30 명이 참석했다.

 

이번 희망하우스 17호는 소라면 다문화가정으로 배우자와 자녀 2명이 있는 4인가구로 남편의 일용근로 소득으로 인해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복지위기가구다.

 

대상자는 2년 전 발병한 신장 장애로 매주 혈액 투석을 받고 있어 집안 정리가 어렵고, 100년이 넘은 흙집으로 주택 전반이 노후돼 개보수가 시급한 상태였다. 지붕 처마 손실은 물론 현관 진입을 위한 철계단의 낙상 위험이 도사리고, 방과 욕실의 곰팡이와 오래된 재래식 화장실은 비위생적이고 외부인 노출이 우려되는 매우 열악한 상황이었다. 또한 사춘기에 접어들 자녀들을 위한 공부방 마련과 주거환경 개선은 매우 시급했다.

 

관이 협력한 집안 정리와 공사 지원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새보금자리가 탄생했.

 

이 가정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LG화학 VCM공장은 주거환경개선비 1600만 원을 선뜻 기탁했으며, 자녀 공부방 마련을 위한 집안 정리 및 폐기물 처리를 소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면 직원이 협력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과 청원시공은 창고를 활용한 화장실 신설과 도배장판, 창호 교체, 욕실 개보수와 처마 리빙공사, 현관 철계단의 난간 설치, 외벽 페인트칠 등 전반적인 주택 개보수공사를 맡았다.

 

 

LG화학 VCM공장 김웅수 공장장은 매해 지역사회 어려운 분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편안하고 안락한 주거공간을 마련해 드리는게 우리 회사 임직원들의 보람이고 행복이다면서 더 큰 발전으로 지역사회 더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봉 여수시장은 그동안 여러 번의 희망하우스 현판식을 가져 보았지만, 오늘은 더욱 관이 협력해서 추진하는 이 사업이 보람되고 값짐을 느낀다먼나라에서 우리나라로 시집을 와 그동안 많은 어려움 있었을텐데, 이제는 건강 잘 챙기시고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편안하게 지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 희망하우스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노후되고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관내 저소득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민간 후원처와 연계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새보금자리를 제공하는 민관협력사업으로, 2013년부터 25천여만 원의 후원을 연계해 17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저소득 복지위기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LG화학 VCM공장(공장장 김웅수)과 함께 ‘희망하우스 17호’를 준공하고 29일 현판식을 가졌다. (사진은 ‘희망하우스 17호’ 준공 기념 문패 달기)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저소득 복지위기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LG화학 VCM공장(공장장 김웅수)과 함께 ‘희망하우스 17호’를 준공하고 29일 현판식을 가졌다. (사진은 ‘희망하우스 17호’ 준공 기념 문패 달기)
▲ 사진은 ‘희망하우스 17호’ 준공 기념 떡케이크 컷팅 장면
▲ 사진은 ‘희망하우스 17호’ 준공 기념 떡케이크 컷팅 장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