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의 꿈 세계로 미래로

  • 기자명 행정지원과 (.)
  • 조회수 994
글씨크기

-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다짐 2009여수시민의 날 개최 - 15일부터 이틀간…제11회 여수시민체육대회 병행 - 제33회 여수예술제, 하늘선 영화음악제 등 문화행사 다채

   전남 여수시민들이 친목과 화합을 다짐하는 2009 여수시민의 날 행사가 오는 15일부터 이틀간 여수 진남경기장 일원에서 열린다.
   특히 올 여수 시민의 날은 세계박람회 유치 2주년을 기념하고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다짐하는 중요한 행사다.
   올 행사는 기념행사와 체육, 문화예술,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일정을 보면 14일 전야행사로 ‘제5회 여수시장기 동별 노래자랑‘대회가 시민 3천여명이 모인 가운데 오후 7시 거북선공원에서 열린다. 
   시민의 날 기념식은 15일 오전 10시 진남경기장에서 초청인사와 시민 등 2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행사는 시립국악단과 여수시문화원 강강술래단 공연, 선수단 입장, 개회선언, 시민헌장 낭독, 자랑스런 여수인패 수여, 선수 대표 선서, 성화 점화, 시민화합 퍼포먼스, 시민의 찬가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 자랑스런 여수인은 만화가 허영만(62) 화백, 개그우먼 김미려양(27)을 선정했다.
   허 화백은 우리나라 대표 만화가로 ‘오! 한강’, ‘벽’, ‘비트’, ‘사랑해’, ‘타짜’, ‘식객’, ‘꼴’ 등 다수의 작품을 발표했다. 그의 대표작인 ‘식객’에서 우리나라 대표음식을 소개하면서 여수의 하모(참장어)를 널리 알렸고, 고향 여수의 별미 기행과 남도의 전통과 문화, 특산물을 알리는데 이바지하는 등 고향 사랑이 남다르다.
   개그우먼 김미려 양은 MBC 코미디 시티콤부문 여자신인상과 인기상을 수상했고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예능상을 수상하는 등 개그, 가수, 뮤지컬,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연예 활동으로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는 연예인이다.
   여수 시민의 날 체육행사로는 11개 종목에 27개 읍면동 선수 3천7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남경기장과 망마경기장 등에서 자웅을 겨룬다.
   문화행사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확신 ‘제33회 여수예술제’가 이달 9일부터 24일까지 거북선공원과 시민회관 등에서 각 분야별로 펼쳐진다. 9일부터 이틀간 진남체육공원에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영화감독 10여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하늘선 영화음악제’가 개막돼 여수의 가을 밤하늘을 아름다운 선율로 수놓을 예정이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올해 시민의 날 행사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확신하고 시민역량을 결집하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면서 “2012여수세계박람회 D-1000일 비상을 꿈꾸는 여수시민들의 염원을 반드시 실현할 수 있도록 행사를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 행정지원과 김태횡 690-212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