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1년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패키지 사업 [제과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 기자명 이지은(히시게) 기자 (khishgee_11@hanmai.net)
  • 조회수 720
글씨크기

결혼이민자 대상 [제과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4월 6일 실기반 개설, 오는 6월 10일까지 약 3개월간 운영

여수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센터장 지미자)329일부터 610일까지 약 3개월간 여수시내 결혼이민자 대상으로 [제과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패키지 사업으로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사회에서 건강한 직업인으로 성장하고 사회·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자신의 경력을 설계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개인의 흥미유형과 직업유형 등을 파악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도록 지난 29일부터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연계하여 1단계-미래설계, 2단계-길 찾기 프로그램을 진행 후 46일부터 3단계-정착지원 서비스[제과기능사 자격증취득과정] 실기반으로 운영된다.

지미자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지만 한국사회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제과기능사 자격 취득에 노력하고 있는 결혼이민자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신기동에 위치한 센터는 모든 가족이 함께 행복한 여수시와 다양한 가족이 차별이나 어려움이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사회환경조성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으며, 코로나19와 관련해 여수시의 방역지침에 따라 단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기타 프로그램 및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061-692-417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