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맞춤형 지적도면 배부…시민 밀착 서비스 ‘눈길’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56
글씨크기

245개 농어촌지역 마을 대상, 부동산특별조치법 활용 기대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고령화된 농어촌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245개 농어촌마을에 맞춤형 지적도면과 지번별 조서를 제작해 배부한다고 3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위치를 쉽게 파악하고 도면을 활용할 수 있지만, 노령인구가 많은 지역의 특성상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으로 지번을 검색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마을별 맞춤형 지적도면을 제작하게 됐다.

 

시는 245개 농어촌 마을회관에 토지 위치 및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지적도면과 지번지목면적소유자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지번별 조서를 4월 중순부터 배부할 계획이다.

 

맞춤형 지적도면 배부로 스마트폰 사용이 불가능한 시민들도 시청과 읍면동주민센터까지 방문하지 않고 마을에서 토지 위치 및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시민 밀착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마을별 지적도면 배부로 시민들이 마을에서 편리한 시간에 열람할 수 있게 됐다특히 현재 시행하고 있는 부동산소유권이전 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른 소유권이전 등기 신청서를 작성할 때 보증인과 신청인이 토지위치 확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고령화된 농어촌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245개 농어촌마을에 맞춤형 지적도면과 지번별 조서를 제작해 배부한다. (사진은 오천동 마을 지적도면)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고령화된 농어촌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245개 농어촌마을에 맞춤형 지적도면과 지번별 조서를 제작해 배부한다. (사진은 오천동 마을 지적도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