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립국악단 정기공연 갖는다

  • 기자명 문화예술과 (.)
  • 조회수 948
글씨크기

- 19일 오후 7시 여수시민회관서

   여수시민들의 정서함양과 지방문화예술 창달을 위해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는 여수시립국악단이 오는 19일 오후 7시 여수시민회관에서 제18회 정기공연을 갖는다.
   이번 공연은 ‘우리의 희망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위한 항해’를 주제로 여수시립국악단 김종섭 지휘자 등 66명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진다.
   여수시립국악단은 기악합주 ‘우리 비나리’와 ‘신내림’, 산조합주, 기악합주 ‘신모듬’을 공연한다.
   사물놀이와 국악 관현악을 위한 협주곡인 ‘신모듬’은 사람들이 원하는 마음을 하나로 모아 곡의 주제인 ‘가래조’ 가락으로 표현하는 등 신명과 신바람을 불러 일으킨다. 이를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순조로운 항해를 기원하고 새로운 도전과 희망을 노래한다.
   이어 판소리 흥보가 한 대목을 단막극 형식의 창극으로 만든 ‘화초장막’을 통해 놀부의 심술과 흥부의 온순함을 대비시켜 해학적으로 표현한다.
   여수시립국악단은 지난 2000년 7월 창단해 지금까지 18회 정기공연과 찾아가는 음악회 공연, 종 공식 의전 행사 등 매년 100여회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정기공연을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여수의 새로운 공연 문화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 문의 : 문화예술과 김경선 690-2226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