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권오봉 여수시장, 남북교류협력포럼 창립총회 참석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741
글씨크기

남북 도시간 교류사업 발굴, 공동사업 선정 등 추진 예정

여수시는 권오봉 여수시장이 지난 16일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 포럼 창립총회에 영상회의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국 시군구 차원의 남북교류 정책 발굴과 실천을 위한 협력적 관계 구축을 위해 정책협의기구가 출범했으며, 향후 남북 도시 간 교류사업 발굴, 공동사업 선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작년 12월 개정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법률이 올해 39일자로 시행됨에 따라 기초자치단체도 남북교류의 주체로 인정됐다.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 포럼은 한반도 평화정책과 남북 도시 간 교류 활성화를 희망하는 전국 자치단체장의 정책 협의를 위해 지난 1월부터 추진되었으며, 현재 전국 37개 자치단체장들이 가입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비록 북한과 물리적 거리는 멀지만, 대한민국 최고의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의 매력과 백두산 끝자락의 아름다움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도록 한반도 관광산업의 주역으로 남북교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상반기 중에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과 남북 도시 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 특성에 맞는 북측 도시 선정과 함께 관광, 수산, 농업 등의 자원을 이용한 사업을 발굴하는 등 남북교류협력 사업 준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권오봉 여수시장이 지난 16일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 포럼 창립총회에 영상회의로 참여하고 있다.
▲ 권오봉 여수시장이 지난 16일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 포럼 창립총회에 영상회의로 참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