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돌산․화양지구 개인하수처리시설 특별점검 실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16
글씨크기

관광개발지역의 숙박시설 증가에 따른 대규모 오수처리시설 관리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최근 관광개발지역인 돌산화양지구의 숙박시설 등이 증가함에 따라 대규모 오수처리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관광철 등 성수기를 대비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돌산화양지구의 오수처리시설 관리 상태에 대한 지도 점검을 강화해 가막만 등 해양수질 오염 방지에 나선다.

 

여수시 돌산화양지구에 등록된 오수처리시설은 1,100여 개다.

 

시는 21조로 점검반을 편성해 4월 말까지 숙박시설과 카페 등 20이상 오수처리시설에 대해 규모 순으로 순회점검을 실시한다.

 

오수처리시설 정상 가동 여부, 운영관리 실태,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여부 등을 중점 점검한다.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조치토록 지도하고, 처리시설 미가동 및 방류수 수질기준 위반 등 법규 위반 사업장에 대하여는 고발 및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개인하수처리시설의 경우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내부청소를 실시해야 하며, 방류수 또한 시설규모에 따라 기간을 정해 수질 자가측정을 하는 등 소유자가 적정하게 관리운영해야 하는 책임이 있다면서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계도와 지도 검검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최근 관광개발지역인 돌산‧화양지구의 숙박시설 등이 증가함에 따라 대규모 오수처리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최근 관광개발지역인 돌산‧화양지구의 숙박시설 등이 증가함에 따라 대규모 오수처리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