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국동 임시별관으로 이전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773
글씨크기

3월부터 국동 임시별관 2층에서 업무 시작

도시재생사업으로 도심의 활력을 되찾고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이끌어내고 있는 여수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32일자로 국동 임시별관으로 이전해 새 둥지를 꾸렸다.

 

시에 따르면 여수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152월에 설립돼 종화동 소재 여수시문화원 2~3층을 사용해 왔다.

 

이번에 국동임시별관 2층으로 확장 이전하면서 사무실, 회의실, 교육장 등 3개실 302.4를 사용하게 된다.

 

여수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 전략과 활성화계획을 수립해 정부공모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도시재생대학과 주민제안공모사업, 주민공동체 사업 컨설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동호 도시재생과장은 확장 이전으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내실있게 운영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활력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현재까지 도시재생사업 8개소(뉴딜 3, 새뜰 5)가 선정돼 국비 등 총 1,950억 원을 투입해 추진 중에 있으며, 올해 신규 공모로 뉴딜 1개소, 새뜰사업 1개소 이상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도시재생사업으로 도심의 활력을 되찾고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이끌어내고 있는 여수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3월 2일자로 국동 임시별관으로 이전해 새 둥지를 꾸렸다.
▲ 도시재생사업으로 도심의 활력을 되찾고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이끌어내고 있는 여수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3월 2일자로 국동 임시별관으로 이전해 새 둥지를 꾸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