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문화도서관을 아시나요? 우리 다문화도서관을 찾아오세요~~~

  • 기자명 이지은(히시게) 기자 (khishgee_11@hanmai.net)
  • 조회수 473
글씨크기

다문화도서관은 여수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통합지원센터 1 층에 위치하고 있다.

여수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통합지원센터 1 층에 위치한 다문화도서관에는 총 5,262 (국내 4,280, 국외 982)권의 도서가 비치되어 있으며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가족의 독서활동을 장려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문화를 공유할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다문화도서관 운영개요

운영기간 : 1~ 12월 연중 (~, 일요일)

운영시간 : 10:00 ~ 17: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대 상 : 다문화가족, 여수시민 누구나 (도서열람, 대출, 프로그램참여 가능)하다.

대출기간 : 2(도서관 회원등록하고 이용가능)

대출권수 : 1~ 5(이용시 회원증 지참)

또한 다문화도서관에서는 찾아가는 다문화도서관 세계 속 문화여행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세계 속 문화여행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집 5개소를 찾아가 자격을 갖춘 다문화이해 강사 5명이 이웃나라동화 책을 읽어주며 자연스럽게 이웃문화를 배우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수업은 중국, 일본, 베트남, 몽골, 필리핀 5
국가의 동화를 읽어주며 독후감 작성하는 것을 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도서관을 알려 도서관을 활성화하고, 아이들에게 다양한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어서 다문화도서관에서는 관내 어린이(6~9) 대상으로 책 놀이터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 일반시민과 다문화가족 대상으로 캘리그라피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수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통합지원센터(지미자)센터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여수시민이 쉽게 다양한문화를 접하고 결혼이민자에 대한 인식개선도 함께 이뤄지길 기대한다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061) 692-4172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