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알기쉬운 외국인 체납안내문 발송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71
글씨크기

“외국인도 지방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5개 외국어(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스리랑카어, 인도네시아)로 번역 발송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의사소통이 어려운 외국인 체납자를 대상으로 5개 외국어로 번역한 지방세 체납안내문을 제작해 지난 5일 발송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외국인의 꾸준한 유입증가로 202125일 기준 여수시에 등록한 외국인 체납현황은 8584700만 원이며, 이중 70% 이상이 단순 회비 성격인 주민세 체납이다.

 

외국인 체납안내문은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스리랑카어, 인도네시아 5개국어로 제작됐다.

 

대부분 의사소통이 어렵고 지방세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인해 단순 체납한 경우로, 한국어영어자국어를 병기해 체납세목과 체납액 및 납부방법을 알기 쉽게 기재했다. 시는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자국어 안내 문자도 발송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체납안내문을 통해 외국인의 지방세 납세의식 향상을 기대한다, “외국인의 거주현황 및 체류지 파악을 통해 지속적인 징수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의사소통이 어려운 외국인 체납자를 대상으로 5개 외국어로 번역한 지방세 체납안내문을 제작해 지난 5일 발송했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의사소통이 어려운 외국인 체납자를 대상으로 5개 외국어로 번역한 지방세 체납안내문을 제작해 지난 5일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