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동문동,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훈훈’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267
글씨크기

저소득층 이웃 및 독거노인 200세대 전달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11일 이틀에 거쳐 동주민센터 앞에서 겨울철 필수 음식인 김장 김치를 담아 이웃과 나누는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김장 나눔 행사는 동문동자생단체 위원장들과 부녀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전날부터 채소를 다듬어 직접 양념을 만들고 배추를 버무리는 등 정성을 담아 500포기 김치를 담갔다.

 

김장김치를 필요로 하는 저소득층 이웃 및 독거노인 200세대에게 통별로 직접 전달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나눔행사 개최가 취소되고 경제상황이 어려워진 만큼 이번 김장 나눔 행사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진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김치를 담그는 과정이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주위의 누군가에게 따뜻함을 줄 있다는 보람을 가졌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유난히 추운 올해 겨울을 무사히 보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영화 동문동장은 우리가 정성껏 담근 김치는 통별로 소외된 이웃들의 마음의 온도를 높여주는 따뜻한 위로이자 희망의 손길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과 11일 이틀에 거쳐 김장 김치를 담아 저소득층 이웃 및 독거노인 200세대에게 전달했다.
▲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과 11일 이틀에 거쳐 김장 김치를 담아 저소득층 이웃 및 독거노인 200세대에게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