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을 전령사 코스모스 여심을 유혹하다

  • 기자명 소라면사무소 (.)
  • 조회수 1000
글씨크기

- 여수 소라면 관기마을서 현천마을 꽃길 활짝

   일선 면사무소가 코스모스 꽃길을 조성해 지역주민과 이곳을 찾는 탐방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수시 소라면은 지난 5월부터 오유석 면장을 비롯해 면 직원, 16개 사회단체 회원들이 ‘내가먼저 퍼스트 운동’의 하나로 소라면 관기마을에서 현천마을로 이어지는 왕복 5㎞, 봉두마을에 마산마을까지 2.5㎞ 구간에 수차례 복토작업과 보식작업을 통해 꽃길을 조성했다.
   이 구간에는 연분홍, 하얀, 붉은색의 코스모스와 어우러진 황금색의 해바라기를 심어 파란 하늘과 조화를 이뤘다. 특히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선사해 지역주민들이 조깅이나 산책, 자전거 타기 코스로 이용하고 있다.
   소라면은 이 구간과 연계해 꽃과 장승 그리고 정자가 어우러진 ‘추억의 고향길’을 조성했다.
   이와함께 휴경지 12,286㎡에 벼와 옥수수, 해바라기를 재배하는 ‘가꾸어요! 휴경지랑 이웃사랑’의 특수시책을 추진, 지난 7월초 200만원 상당의 유채유 35ℓ와 70만원 상당의 옥수수 100포대를 지역내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오유석 소라면장은 “휴경지를 가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갯벌과 노을이 일품인 소라면 해안가를 꽃으로 단장해 관광객이 찾아오는 소라면을 만들고 있다”면서 “오는 10월에는 여수여자만갯벌노을 축제를 체험형 축제로 개최해 여수시의 대표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 문의 : 소라면사무소 정광훈 690-260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