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을학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기자명 임주영 (9176pp@naver.com)
  • 조회수 1261
글씨크기

2020년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여수시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가을학기 9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수강신청방법은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yswoman.or.kr), 전화접수(061-641-0050), 시청로 34 이레타운 4층(학동, 쌍봉사거리)으로 방문접수가 가능합니다. 8월 5일부터 수강료 납부 순으로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프로그램 접수 후 다음날 오후 6시까지 미결제 시 접수가 취소됩니다. 수강료 결제 방법으로는 무통장입금 혹은 방문하여 카드결제, 현금결제가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은 신청인원 미달 시 개강이 연기되거나 폐강될 수 있습니다.

 이 달의 추천강좌로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몸튼튼 가을밥상, IT와 친해지기로 총 3가지 분야가 있습니다. 슬기로운 집콕생활은 아이방 정리하기, 코로나19 향균패키지, 미니가든 만들기로 현 상황에 맞게 슬기로운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강좌가 있습니다. 그리고 몸튼튼 가을밥상은 원기충전 가을보양식, 건강한 자연주의 밥상 과정을 통해 면역력 향상과 기력향상을 음식으로 얻을 수 있는 강좌가 있습니다. 또한, IT와 친해지기는 컴퓨터 시작하기, 스마트폰 활용으로 신중년을 대상으로 빨라지는 세상속에서 IT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강좌가 있습니다.

 직업능력개발과정으로는 컴퓨터 기초반, ITQ 자격증반으로 컴퓨터에 대한 한글, 엑셀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는 강좌가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오카리나 지도자 교육협회에서 진행하는 자격과정인 방과후 오카리나 지도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강좌가 있습니다. 또한, 제빵기능사, 종이접기지도사 2급, 정리수납전문가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강좌가 있습니다.

 공예과정으로는 핀쿠션, 파우치, 가방 등 퀼트기법으로 생활소품을 만들수 있는 핸드퀼트, 클렌징오일, 스킨, 수분에센스, 천연비누를 만들 수 있는 천연화장품, 핀쿠션, 브로치, 컵받침 등 생활소품을 만들수 있는 바늘공주의 프랑스 자수, 디퓨져, 캔들등 다양한 아로마 작품을 만들수 있는 아로마 감성 디자인, 쿠션, 사각 휴지케이스, 냄비집게, 컵받침 등을 재봉틀로 만들수 있는 즐거운 재봉틀, 기초부터 배울수 있는 성전꽃꽂이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퇴근길 플라워레슨, 라탄공예클래스, 감성홈인테리어 마크라메, 붓펜 캘리그라피, 감성 수채화 캘리그라피와 같은 강좌도 있습니다.

 조리과정으로는 이달의 메뉴인 라블린, 통아몬드 초콜릿, 셀쿠시, 크렌베리 스콘을 만드는 과정을 배울 수 있는 홈베이킹클래스, 꽃, 과일 코디얼, 팬지 등 제철꽃차를 만드는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꽃차소믈리에 과정이 있습니다. 또한, 이달의 메뉴로 오징어 강된장 찌개, 삼치데리야끼구이, 멸치뽁장 등을 만드는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생활요리, 이달의 메뉴로 키티, 토미카 설기, 오레오 설기, 무지개 설기, 꽃송편을 만들 수 있는 우리아이 간식 설기만들기의 과정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일일특강으로 마르카메 월 플랜트 행어, 나만의 왁스타블렛, 추석특강 양갱, 약술 당귀주와 같은 다양한 특강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과정을 통해 코로나19로 훈련생의 자비부담액을 한시적으로 할인해줄 뿐 아니라 다양한 과정을 통해 여러가지 훈련과정을 배울 수 있으니 관심있는 지원자는 여수고용센터(061-650-0149)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도 이뤄집니다. 해당분야에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7가지 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성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으로는 동네카페 창업하기, 사회복지 행정실무자 양성과정, 신중년 보육서비스 실무자 양성과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 취업, 창업교실에서는 코딩강사 양성과정, 방과후 지도사 양성과정이 있습니다. 채움 일자리 사업단에서는 요양보호사 재취업과정, 급식조리사 재취업과정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과정의 강좌가 준비돼 있으며, 예비 수강생들이 각자의 취향과 시간, 장소등을 고려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