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비대면 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 기자명 임주영 (9176pp@naver.com)
  • 조회수 1396
글씨크기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합니다.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비대면 분야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창업사업화를 위하여 사업화 자금,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접수기간은 2020년 7월 22일 수요일부터 2020년 9월 10일 월요일 18:00 까지입니다. 신청 마감일에는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신청 마감일 2~3일 이전에 'k-startup 가입 및 사업신청'을 미리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신청 마감일시 전까지 수정이 가능하며, 마감시간 이후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또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사업계획서는 공고문에 첨부된 양식을 사용해야 하며, 임의 양식의 사업계획서를 제출할 시 선정평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청방법은 k-startup(www.k-startup.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자세한 신청방법으로는 1. k-startup 접속 2. 개인회원으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 3. 창업사업통합정보관리시스템 클릭 4. 예비창업패키지 클릭, 사업신청 5.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 체크 6. 기본정보입력(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선택) 7. 팀원정보입력(해당 시) 8. 사업계획서(가점증빙서류 포함) 업로드, 용량제한 20MB 유의 9. 제출 후 마이페이지에서 신청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원기간은 2020년 9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총 7개월 간입니다. 지원내용으로는 창업사업화에 소요되는 자금 평균 52백만원(최대 1억원)이 지원되며, 창업교육 40시간 프로그램이 지원되며 예비창업자는 수료가 필수입니다. 또한, 전담 PD가 바우처 관리 및 경영,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예비창업자는 지정된 PD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지원대상은 비대면 분야 아이템으로 창업 예정인 자입니다. 비대면 창업아이템의 기준은 사람과 사람이 직접적으로 대면하지 않거나, 사람간의 대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서비스나 제품을 말합니다. 비대면 관련 창업아이템으로 업종에 무관하며, 평가위원회를 통해 비대면 서비스, 제품 여부를 심의하여 사업대상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비대면 일반분야는 공고일을 기준으로 출생일자에 따라 청년, 중장년으로 구분하여 모집할 예정입니다. 1980년 7월 18일 이후 출생인 자는 만 39세 이하로 청년으로 구분되며, 1980년 7월 17일 이전 출생인자는 만 40세 이상으로 중장년으로 구분됩니다. 청년 14명, 중장년 6명으로 총 20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예비창업자 선정평가를 진행하고, 선정자는 예비창업자의 사업비 집행 승인 및 관리, 교육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청자격으로는 사업공고일까지 창업경험이 없거나 공고일 현재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이 없는자, 폐업 경험이 있는 자는 이종업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사업자를 창업할 에정인 경우에 한하여 신청가능합니다. 또한 신청 제외대상으로는 공고일 현재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을 보유한 자, 폐업 경험이 있는 자가 동종업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사업자로 재창업하고자 하는 자는 신청 제외대상입니다. 이 외 신청자격과 신청제외대상에 선정되는 범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창업아이템 개발 동기, 사업화 전략, 시장진입과 성과창출 전략, 대표자와 팀원의 역략 등을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사업대상자가 최종 선정됩니다. 분과별 평가위원 중 과반수 이상이 비대면 서비스, 제품이 아니라고 판단할 경우 평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서류평가 결과는 최종점수에 반영되지 않으며, 최종선정은 발표평가 점수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됩니다.

이 외 사업신청 내용과 관련하여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투자본부 창업팀 김정인(061-661-1934), 김주환(061-661-1927), 윤승후(061-661-1929)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당 사업에 관한 자세한 첨부사항 및 유의사항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http://ccei.creativekorea.or.kr/jeonnam/main.do) 홈페이지에서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 시스템 관련 문의는 중소기업통합콜센터(국번없이 1357) 로 문의해주시기바랍니다.

 

*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모집 공고문 첨부파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