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유휴부지에 태양광발전소 건립

  • 기자명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
  • 조회수 785
글씨크기

- 140억원대 투자 (주)하이드로젠파워와 18일 투자협약

   전남 여수시가 기후보호와 친환경 박람회인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기업인 (주)하이드로젠파워와 여수 태양광 발전소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오는 18일 체결할 예정이다.
   이날 투자협약으로 (주)하이드로젠파워는 내년까지 140억원을 투자해 여수시 공공기관 시설물과 유휴부지에 태양광 발전소를 건립한다.
   (주)하이드로젠파워 관계자는 이를 위해 “1차로 영락공원 주차장, 만흥매립장 건물 옥상, 하수처리장 유휴부지에 40억원을 들여 약 600kw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립키 위해 시측과 협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태양광 발전사업은 정부의 저탄소 녹색정책은 물론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주제와도 부합하는 사업으로 이번 사업을 성공시켜 여수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투자수익의 10% 정도를 지역에 환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시 관계자는 “여수태양광발전소 건립으로 1천954톤의 이산화탄소 절감효과와 지역인 고용은 물론 시민들이 많이 찾고 있는 하수처리장 유휴부지의 태양광 시설은 유치원생 및 초등생들의 교육장으로의 활용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인허가 지원은 물론 2차 사업 대상지 선정에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여수시는 앞으로도 풍력과 조력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유치를 통해 기후보호 국제시범도시로서의 모습을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지난해 10월 금호건설 컨소시엄과 풍력발전 사업에 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고, 올 4월에는 (주)대경에너텍과 축산분뇨와 음식물류폐기물을 활용한 바이오가스 연료화 사업에 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 문의 :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박은규 690-849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