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9 14:46 (일)
여수시이순신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여수시이순신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20.05.1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부터 9월까지 ‘내 삶을 살리는 변화, 모두를 위한 환경’ 주제로 15회 강의
6.2일 첫 강의…前 국립기상과학원장 조천호 교수 초청

 

여수시(시장 권오봉)2020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시민들의 인문정신 고양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하는 공모사업이다.

여수시는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6월부터 9월까지 내 삶을 살리는 변화, 모두를 위한 환경이라는 주제로 총 15회의 인문학 강의를 운영한다.

첫 강의는 다음 달 2일 오후 2, 이순신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기후위기로부터 대전환을 주제로 조천호 교수가 강연한다.

국립기상과학원장을 역임한 조천호 교수는 경희사이버대 기후변화 특임교수이자, 지난해 12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 출연해 기후 위기에 대한 이야기로 공감을 끌어냈다.

인문학에 관심이 많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강당 5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 신청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COP28 유치 희망도시로서 기후변화와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인문학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강의를 마련했다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의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여수시이순신도서관(659-285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여수시이순신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홍보안
▲ 여수시이순신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홍보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