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한 영국 영사 여수엑스포 개최성공 기원

  • 기자명 총무과 (.)
  • 조회수 1163
글씨크기

- 오현섭 여수시장 만나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주한 영국대사관 영사가 여수를 방문해 2012년 세계박람회의 여수 유치확정에 대해 축하하고 개최성공으로 이어지기를 기원했다. 
   29일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28일 여수를 찾은 주한 영국대사관 안젤라 트롯트 영사 등 일행은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에서 오현섭 여수시장을 만나 “여수가 세계박람회를 개최함으로써 한국이 해양강국으로 성장할 것”이라면서 “양국간 교류 협력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젤라 영사는 또 “지난해 여수시가 예산을 들여 현재 3기가 남아있는 영국군 묘지 공원 조성과 진입로 정비사업을 펼쳐준 것에 대해 거듭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이에대해 “122년 전에 영국해군이 여수 거문도에 온 것을 계기로 인연을 맺어 꾸준히 거문도를 방문하고 거문중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기탁해 온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특히 지난해 2012년 세계박람회 여수 유치 홍보차 주한 영국대사를 예방했을 때 환대해 주셨던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어 “거문도와의 인연으로 영국대사관 여러분들이 여수의 섬 관광자원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만끽하셨을 것”이라며 “이를 영국 관광객들에게도 알려주고 세계인의 큰 축제인 2012여수세계박람회가 성황리에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여수 방문기념으로 안젤라 영사에게 동백이 그려진 합죽선을 기념품으로 전달했다. 
   안젤라 영사 일행은 29일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을 들른 뒤 귀경했다.

 


*** 자료제공 : 총무과 박경 690-221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