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2여수세계박람회 1000일 대항해 출항

  • 기자명 박람회조직위 기획총괄과 (.)
  • 조회수 486
글씨크기

- 10일 여수서 개막 1000일 전 이벤트…탄소중립 행사로 개최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막 1000일 전 기념행사’가 각 부처 장관, 국회의원, 세계박람회사무국(BIE)․상해박람회 조직위 관계자, 지역주민 등 1천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0일 오전 10시부터 여수 신항에서 열린다.
   ‘Blue Ocean, Green Korea- 1000일간의 대항해’를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기념행사는 박람회의 본격적인 준비와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염원하고 범국민적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해양분야의 녹색성장과 남해안권 발전의 시작을 알리는 퍼포먼스로 어린이들의 희망메시지를 담고 대형범선이 출항하는 퍼포먼스가 연출된다.
   특히 기념행사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이라는 여수세계박람회 주제와 ‘녹색성장’ 국정기조 구현을 위해 탄소 중립형(Carbon Neutral) 행사로 개최된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는 이번 기념행사를 탄소 중립형으로 개최하기 위해 지난달 29일 지식경제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이 운영하는 탄소중립프로그램에 참여해 탄소중립마크를 획득했다.
   리플릿, 홍보물 등 일체 인쇄물을 친환경 제품으로 발간하고, 에코백 기념품, 쿨비즈(Cool-Biz) 복장, 대중교통 이용 등 행사로 인해 소비되는 에너지와 자원 낭비를 최소화했다.
   강동석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은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을 주제로 2012년 여수에서 개최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기후변화, 자원고갈, 생태계파괴 등 인류의 현안 과제를 해양과 연안의 가치 조명을 통해 해결하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국내 해양산업의 비약적 발전과 해양과학기술 수준의 도약을 통해 해양강국 코리아의 위상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박람회조직위 기획총괄과 고송주 02-740-454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