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7 08:36 (목)
여수시 첫 주민자치박람회 성료
여수시 첫 주민자치박람회 성료
  • 방길자
  • 승인 2019.11.2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가 주민자치의 비전 및 목표, 역점 시책과 우수사례를 공유·전파하고 시민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자 참여와 배움으로 성장하는 주민자치 , 여수!’를 슬로건으로 1126일과 27일 양일간 진남실내체육관에서 주민자치박람회를 개최했다.

주민자치박람회는 26개 읍면동이 자율적으로 추진한 공동체 활동과 주민자치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이번 박람회는 기존의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의 한계를 극복하고 실질적인 주민자치 실현과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박람회를 개최했다.

일 년 동안 운영했던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이번 주민자치박람회에는 읍면동 주민자치위원과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주요 행사로는 기념식,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 및 특강, 어울림 한마당 등이 열렸다.

첫날 행사는 오전 1030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1시부터 기념식이 진행되었다.

기념식에서는 주민자치 발전 유공자 표창 및, 주민자치 기념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오후에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필두 연구위원이 기조강연을 펼치고, 서울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이인숙 운영위원이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주민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요가, 노래, 댄스스포츠, 벨리 댄스 등을 뽐내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열렸다.

둘째 날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축하공연, 어울림 한마당, 경연대회가 진행되었다.

한편 행사장에는 26개 읍면동 자치위원회의 역사와 마을특화사업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자치센터 홍보부스가 마련되었고, 지방분권마을공동체 홍보관도 운영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