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빛 갈치도 맛 보고 피서도 즐기세요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717
글씨크기

- 여수 거문도 백도 은빛바다축제 8월7~9일 거문도 일원

   파란 융단 같은 바다, 옹기종기 떠 출렁이는 섬들, 하얀 갈매기들 하늘을 날고, 푸른 물결 바람에 하얀 포말로 부서져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하는 다도해의 보석섬 거문도에서 ‘제9회 여수 거문도 백도 은빛바다 축제’가 여름 피서객을 맞는다.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삼산면 거문도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질 올 축제는 거문도 백도의 지역특산품인 은빛갈치와 섬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해 외래 관광객 유치 및 지역주민 소득증대를 위하여 기획한 축제다.
   첫째날 7일에는 오후 5시시부터 길놀이, 관광객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을 시작으로 거문도 전통문화이자 전라남도무형문화재인 ‘거문도 뱃노래시연’에 이어 개막식과 초청가수 축하공연 이 피날레를 장식한다.
   둘째날인 8일에는 길놀이, 거문도뱃노래시연, 우리나라 전통의 소리인 사물놀이, 관광객과 호흡을 같이하는 국악한마당 등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돼 있다. 특히, 사전에 배로 그물을 놓아 육지에서 관광객과 주민들이 함께 그물을 끌어 올려 고기를 잡는 ‘조냉이 체험’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한다.
   마지막 날인 9일에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통기타 라이브 공연, 우리 민요 한마당과 인기가수 공연, 관광객 노래자랑을 마지막으로 폐막된다.
   이밖에 남해안의 비경과 함께 무더위를 잊고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섬․바다체험 행사 다양하게 마련했다.
   매바위, 서방바위 등 기암괴석과 깎아 지른 절벽, 수많은 희귀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생태계의 보고인 ‘백도 관광투어’와 주변절경이 아름다운 ‘거문도 선상일주’, 거문도의 전통작업선인 떼배를 타고 노를 저어 바다로 나가보는 ‘전통떼배체험’, 동백숲 긴 오솔길을 따라 거문대 등대까지 확 트인 망망대해를 바라보며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거문도 등대 ‘등반체험’, 갯바위 낚시체험, 갈치 낚시 투어 등 올여름 최고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동안에는 거문도와 백도 특산물인 감칠 맛 나는 은갈치회와 자리돔 물회를 무료로 맛보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
   축제 개최지인 거문도는 천혜의 자연환경 뿐만 아니라 바다생선, 패조류, 해조류 등 갓 잡아 올린 자연산 해산물은 싱싱하고 맛이 좋기로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삼산면사무소(061-690-2607)나 시 관광과(690-2041~3)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관광과 차미정 690-204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