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물은 생명! 물 절약 공모전

  • 기자명 임주영 (9176pp@naver.com)
  • 조회수 733
글씨크기

물 절약 실천 수기 및 표어 포스터 공모전

 여수시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물 부족으로 인한 경험 및 물 절약 실천사례를 통해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깨닫고 물 절약 실천분위기를 확산시킬 수 있는 실천수기 및 표어 포스터를 공모하고자 합니다. 공모전 배경은 물 절약 실천사례를 통한 물의 중요성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 가능한 절수방법을 공유하고 교육하여 절약정신 함양을 확산하기 위함입니다.

 공모부문은 3개로 실천수기, 표어, 포스터입니다. 실천수기 공모내용은 물 부족경험 및 물 절약 실천사례, 물 절약에 관한 구체적이고 진솔한 내용입니다. 표어 공모내용은 물 절약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내용입니다. 표스터 공모내용은 물 절약을 시각적으로 잘 표현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응시자격은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2019.08.21~08.30 총 10일입니다. 접수방법은 방문, 우편, 이메일로 가능하며 방문, 우편접수는 전남 여수시 여문 2로 124(문수동) 여수시 문수청사(2층) 수도행정과 공모전 담당자에게 가능하며 이메일은 bds1056@korea.kr 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제물로는 응모신청서, 작품, 작품설명서가 있어야하며 제출량은 1인당 최대 3작품이 가능합니다. 편집파일 및 이미지 파일은 이메일로 별도 제출해야 하며, 응모신청서 및 작품설명서는 여수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모전 안내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형식 및 규격으로는 수기는 자유로운 산문형식이며, A4용용기 2~4매 내외로 필요시 증가수 있습니다. 표어는 20자 이내 문구로 구성되며, A4용지 기준입니다. 포스는 물감로 직접 그린 포터 또는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고해상도 300dpi)이며, 그림은 켄트지 4~8절지, 그래픽은 B4 크기가 가능합니다. 추가 규격으로는 실천수기는 휴먼명조 15point, 줄간격 160%, 용지여백 위 15, 아래 15, 왼쪽 20, 오른쪽 20, 포스터는 초등학생은 켄트지 8절지, 중,고,일반인은 4절지 규격을 맞춰야합니다.

 작품 심사기준으로는 실천수기는 사실성(30점), 작품성(30점), 공익성(40점)이며 포어, 포스터는 창의성(30점), 작품성(30점), 공익성(40점)입니다. 심사과정 및 채점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우수한 작품 확보를 위해 중복 수상을 허용합니다. 심사위원은 총 5명으로 작가, 화가, 교수, 교사 등의 각 분야 전문가가 평가할 예정입니다.

 당선작 발표는 2019년 9월 말 여수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개별통지예정입니다. 또한, 시상은 2019년 11월 중에 이뤄질 예정입니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각각 여수시장상과 해당하는 분야와 상에 따라 부상이 있습니다. 인원은 최우수상은 부문별 각 1명이며 우수상과 장려상은 부문별 약간명입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작품형식이나 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하며, 허위로 작성하거나 이미 발표되거나 모방한 응모작품은 시상이 취소됩니다. 그리고 시상인원은 응모작품 수 미및 작품 완성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심사결과 심사기준에 적합하지않을을 경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당선작품이 선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공모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응모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혹은 여수시 상하수도사업단 수도행정과 수도행정팀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수시 상하수도사업단 수도행정과 수도행정팀 : 061)659-4851~3(평일 9:00~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